G마켓 디자인 시스템은 8-Point Grid를 사용합니다. 주요 디바이스의 스크린 사이즈는 8로 나누어떨어지며 1.5배수 시 렌더링 이슈가 최소화됩니다.
스페이싱의 기본 단위는 4와 8의 배수에 기반한 8가지로 규정하여 사용합니다. 8의 배수는 가장 큰 기본 배수이며 8이 포함하고 있는 2와 4의 배수도 사용 가능합니다.
Spacing | px |
---|---|
Spacing-xxxs | 2px |
Spacing-xxs | 4px |
Spacing-xs | 8px |
Spacing-s | 12px |
Spacing-m | 16px (base size) |
Spacing-l | 20px |
Spacing-xl | 24px (base size) |
Spacing-xxl | 32px |
Spacing-xxxl | 40px |
페이지의 양옆 마진 16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간격 값은 8의 배수를 기본으로 합니다. 필요시 짝수 크기를 추가해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oter 전체형은 홈, 마이 페이지에서 사용됩니다. Footer 전체형 내 G마켓 로고와 Bottom Navigation 간 간격 값 64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Footer 축약형은 상품 상세 페이지, 결제하기,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사용됩니다. Footer 축약형 내 텍스트 끝과 Full Width Button 간 간격 값 16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템플릿과 템플릿 간 간격은 0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템플릿은 베이직과 카드, 2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베이직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템플릿의 유형에 따라 스페이싱 단위를 적용하며, 템플릿의 높이 값이 8의 배수로 떨어지는 것을 권장합니다.
카드 템플릿은 템플릿 간 간격 12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하나의 베이직 템플릿은 상하 마진 24 포함을 기본으로 합니다.
템플릿과 템플릿 사이에 디바이더가 사용되는 경우, 템플릿과 디바이더 간 간격 0을 기본으로 합니다. 디바이더는 하나의 컴포넌트로써 템플릿과 템플릿 사이에 사용됩니다.
템플릿을 구성하는 서로 다른 컴포넌트 간 간격은 상하 16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컴포넌트의 높이 값이 8의 배수로 떨어지는 것을 권장합니다. 8보다 작은 높이 값의 경우 2와 4의 배수로 떨어지는 것을 권장합니다.
템플릿을 구성하고 있는 Heading과 Component Group 간 상하 간격은 16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