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Colors

Colors

1.3.026 Aug, 2021
Design/ContentsCompleted
컬러는 G마켓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정된 색상과 사용 규정을 숙지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Brand Color

G마켓 브랜드를 표현하는 주요 색상입니다. 색상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 색상 값을 참고하여 매체에 적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인쇄물 등 오프라인 매체는 PMS, CMYK값을 참고하며, 온라인 매체는 RGB, HEX값을 참고하여 제작합니다. 인쇄 매체의 경우 정확한 색상 재현을 위해 Pantone색상 견본과 대조하여 시각적인 동일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Gmarket Green
PMS
802C/802U
RGB
0,192,30
CMYK
78,0,100,0
hex
#00C01E
Gmarket Blue
PMS
2728C/286U
RGB
0,40,172
CMYK
100,85,0,0
hex
#0028AC
Gmarket White
RGB
255,255,255
CMYK
0,0,0,0
hex
#FFFFFF

Gradient

G마켓 브랜드를 나타내는 핵심 키워드인 ‘연결’을 표현하는 그라디언트입니다. 색상 값을 참고하여 Linear로 적용하며, 온라인 매체에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00C400#00C3A0#067DFD

Order of Priority

브랜드 로고가 최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우선순위에 따라 사용 규정을 준수하여 컬러를 적용합니다.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려하여 가이드라인에 명시된 주요 색상과 보조 색상을 참고하여 적용하도록 합니다.

Primary

Gmarket Green과 Gmarket Blue를 적용한 로고와 Gmarket White 배경 컬러 조합을 최우선으로 사용합니다.

Primary
Secondary

Gmarket White 외의 브랜드 컬러로 배경 색상을 적용할 경우 로고는 흰색으로 적용하되, G안의 원형은 배경색 외의 브랜드 컬러를 사용합니다.

  • Secondary
  • Secondary
Tertiary

제작 방식으로 인해 로고에 색상 표현이 어려울 경우 단도로 적용합니다. 이 경우 G안의 원형 표현에 주의하도록 합니다.

  • Tertiary
  • Tertiary

Logo Background Brightness

배경 명도에 따라 규정에 맞게 로고 컬러를 적용합니다. 명도 30~50% 배경 컬러 상에 로고를 적용할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 Tertiary
  • Tertiary

Mono-Color Usage

단일 색상 사용 시 브랜드 로고의 명도 조절에 유의하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최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조건과 규정을 숙지하여 적용합니다.

단색 로고 + 명도 조절 가능시
흰색 로고 + 명도 조절 가능시
명도 조절 불가능시

Usage Examples

단일 색상 사용 시 브랜드 로고의 명도 조절에 유의하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최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조건과 규정을 숙지하여 적용합니다.

Light Background
  • 1
    1
  • 2
    2
  • 3
    3
1. 밝은색 배경에서는 1순위 컬러 조합 브랜드 로고를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적용2. 명도 30% 이하의 색상 배경에서는 1순위 컬러 조합 브랜드 로고 적용3. 명도 30% 이하의 이미지 배경에서는 1순위 컬러 조합 브랜드 로고 적용
Dark Background
  • 1
    1
  • 2
    2
  • 3
    3
1. 명도 60% 이상의 색상 배경에서는 2순위 컬러 조합 브랜드 로고 적용2. 디자인 스타일에 따라 단색 표현 가능3. 복잡한 이미지 배경에서는 2순위 컬러 조합 브랜드 로고 적용
Similar Color background & Graphic
  • 1
    1
  • 2
    2
  • 3
    3
1. 로고 색상과 유사색 또는 비슷한 명도, 채도의 배경에서는 2순위 컬러 조합 브랜드 로고 적용2. 로고 색상과 유사색 또는 비슷한 명도, 채도의 배경에서 명도 표현이 어려운 경우 단색 로고 적용3. 이미지 배경에서는 가급적 명도가 밝고 복잡한 요소가 없는 영역에 브랜드 로고 적용

Usage Guidelines

지정된 색상과 규정을 벗어나는 컬러 사용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을 저해할 수 있으므로 사용 시 주의를 요합니다.

Don’t : 임의 컬러 사용

임의로 컬러를 조합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Don’t : 임의 컬러 사용
Don’t : 임의의 그라디언트 효과 사용

로고에 임의의 그라디언트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Don’t : 임의의 그라디언트 효과 사용
Don’t : G 로고 원형 부분 컬러 생략

G 로고의 원형 부분의 컬러를 임의로 생략하지 않습니다.

Don’t : G 로고 원형 부분 컬러 생략
Don’t : G 로고 원형 부분 컬러 임의 변경

G 로고 원형 부분의 컬러를 임의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Don’t : G 로고 원형 부분 컬러 임의 변경

담당자양소리@soryang

이전글
Logos
다음글
Typeface